이용약관



※ 에프에이테크(주) 웹사이트의 이용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승인한 표준약관을 기반으로 합니다.

제1조 (목적 등)


① 에프에이테크(주)(이하 "회사")의 서비스 이용약관(이하 "본 약관")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과 관련하여 사용자와 회사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② 사용자가 되기를 원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, 문의, 확인, 등록, 작성, 전송 등의 확인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용자와 회사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대한민국의 관습에 따릅니다.


제2조 (사용자의 정의)


① "사용자"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

제3조 (회원가입)


① 사용자가 되기를 원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등록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하고 "가입"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지 않거나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:
과거 제6조 제3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(단,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하고 회사로부터 재가입 승인을 받은 경우는 제외)
등록 정보에 허위, 누락 또는 오류가 있는 경우
회사의 기술상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
③ 회원가입 계약의 효력 발생 시점은 회사의 승낙이 신청자에게 도달한 때로 합니다.
④ 회원은 제1항에 따른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.


제4조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

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:
1. 콘텐츠 및 정보 제공
2.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또는 서비스의 제공
3. 회사가 정한 기타 업무
② 회사는 콘텐츠나 기술 사양의 변경이 있는 경우, 향후 계약상 제공할 상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변경 내용 및 제공 일자를 현재 콘텐츠가 게시된 위치에 최소 7일 전에 공지합니다.


제5조 (서비스의 중단)


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점검, 보수, 교체 또는 고장, 통신 장애 등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새로운 서비스로의 전환 등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현재 제공 중인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.
②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중단 시 회사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식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 단, 회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(시스템 관리자 과실 또는 고의에 의한 디스크 오류, 시스템 다운 등)로 인한 경우에는 사전 통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
제6조 (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)


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요청을 받는 즉시 회원 탈퇴 절차를 진행합니다.
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,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:
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정보를 등록한 경우
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여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한 경우
법령 또는 본 약관에 위반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
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고자 하는 경우, 회원 등록을 말소하기 전에 해당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,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 (2005년 7월 18일 개정)


제7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

① 회사가 특정 회원에게 통지할 경우,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.
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경우, 회사 게시판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
제8조 (개인정보 보호)


① 회사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 시 성명, 성별, 주소, 연락처, 생년월일 등 필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 (2005년 7월 18일 제정)
②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, 보호 정책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"개인정보처리방침"에 따릅니다.


제9조 (회사의 의무)


①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본 약관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.
③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.


제10조 (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)


① 관련 법령 및 "개인정보처리방침"에 따른 회사의 책임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,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.
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.
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,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을 경우 이에 따라야 합니다.


제11조 (회원의 의무)


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:
회원가입 또는 변경 시 허위 정보 등록
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
회사 및 제3자의 권리 침해 또는 업무 방해
타인의 ID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
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, 저장, 공개하는 행위
회사의 서비스 이용 관련 규정 위반
②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한 경우, 회사는 본 약관 제6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제한,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③ 회원은 자신의 과실로 인해 회사 또는 타인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④ 미성년자가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고자 할 경우, 법정대리인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.


제12조 (게시물의 관리)


① "게시물"이란 회원이 게시판에 등록한 글, 질문, 답변 등의 콘텐츠를 의미합니다.
② 회원이 게시한 정보(질문, 답변 포함)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전적으로 회원 본인의 책임이며,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③ 회원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을 등록해서는 안 되며, 이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는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입니다.
④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:
타인에 대한 비방 또는 명예훼손
공공질서 및 미풍양속 위반
범죄와 관련된 내용
저작권 침해 등 타인의 권리 침해
게시판 성격에 부적절한 내용
기타 법령 위반
종교/정치적 분쟁을 유발하는 게시물 등
⑤ 제3자가 법적 조치를 요구하거나 관련 게시물 삭제를 요청한 경우, 법적 판단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게시물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
제13조 (저작권 및 이용제한)


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.
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회사로부터 얻은 정보를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.


제14조 (약관의 변경)


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전자상거래 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② 단,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시행일 30일 전부터 시행일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

제15조 (재판권 및 준거법)


① 회사와 회원 간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.
②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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